다음 '버즈런처 '소녀나라' 제휴 홈팩 출시'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소녀나라’와 제휴한 스마트폰용 '버즈런처' 홈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소녀나라는 1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현재 다음 스토리볼과 마이틴 서비스에서 패션코디법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10대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녀나라’ 홈팩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10대 소녀들의 패션 취향을 반영한 여름 화보 테마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뮤직, 웹툰, 동영상, 카메라 등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녀나라 회원을 배려한 소녀나라 카카오스토리, 커뮤니티 링크 등이 포함돼 새로운 상품에 대한 정보와 패션트렌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다음과 소녀나라는 홈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25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녀나라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소녀나라’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후 소녀나라 ID를 인증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 고객 가운데 90명을 선정해 여름용 트레이닝복 세트, 네온 방수팩 등 소녀나라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buzz.daum.net/help/event/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5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45만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됐고, 5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김미연 다음 버즈KR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 버즈런처가 10대 청소년들에게 인기있는 소호쇼핑몰과 함께 스마트폰 테마를 공동 제작하는 것은 ‘소녀나라’가 처음”이라며 “패션과 사진에 관심이 많은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화보 느낌의 고퀄리티 테마를 제공하는 등 10대가 좋아할 수 있는 홈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