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조, ‘수지’ 광고효과 시장 점유율 높일 것···‘매수’ <한국투자證>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6일 인터로조에 대해 광고효과에 따른 시장점유율 확대를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 B2B 마케팅에만 주력하던 인터로조는 미쓰에이 멤버 수지를 광고모델로 삼아 B2C 마케팅을 시작했다. 안경점, 잡지, 극장, 케이블 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포스터와 영상을 통해 광고를 진행 중이다. 한지형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렌즈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를 달성하며 품질 검증을 마친 만큼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로조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12%, 2% 증가한 110억원과 2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광고비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하락하겠으나 앞으로의 광고효과를 고려하면 감내 가능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연간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53% 성장한 170억원, 점유율은 8%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한 연구원은 “상반기 집행한 마케팅 비용은 약 12억원으로 추정되며 하반기에는 이보다 낮은 수준이 될 것”이라면서 “광고비 증가로 영업이익률 하락은 불가피해 보이나 중장기 성장을 위해서는 감안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로조가 시장점유율을 15~20%까지 확대할 시점까지는 선두업체 존슨&존슨(점유율60%)과의 마찰 없이 무난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신규 고객 외 바슈롬(점유율 10%), 시바비전(점유율5%) 고객을 흡수하는 형식으로 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면서 “존슨앤존슨이 인터로조의 ‘클라렌’브랜드를 의식해 가격인하를 단행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국내 성장 가능성이 높고, 니치마켓 공략으로 해외 OEM·ODM부문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하고있다”면서 “올해 연간 추정 주가수익비율(PER)은 19.5배로 상승 여력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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