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훈 순천시장후보가 우시장에서 유권자들과 악수를 하면서 지지를 호소하고있다.
"여론조사 압도적 1위, 봉화산둘레길등 이용시민들 만족도 높게 나타난 듯"[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오는 6월4일 치뤄지는 순천시장 선거를 일주일 여 앞두고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무소속 조충훈 순천시장후보가 2위와 무려 두 배 이상 앞서는 것으로 지역 언론이 26일 보도해 오차범위를 벗어나 조 후보의 당선이 예상 되고 있다.이는 앞서 KBS순천방송국과 여수MBC가 조충훈 후보의 예비선거 때 실시한 여론조사(46.9%) 발표 때보다 5.6%가량 상승한 것으로 본 선거로 접어들면서 2위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전남CBS는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에 의뢰해 순천지역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조 후보가 52.5%로 1위를 차지해 2위 26.2%와 무려 두 배가량 차이로 앞서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적극적인 투표층도 조 후보는 53.1%로 27.8%인 2위 후보를 크게 따돌렸다.순천투데이도 여론조사에서 조충훈 후보가 50.8%로 31.4%에 그친 2위와 19.4%의 격차를 모이며 모든 권역에서 앞서고 있다고 보도했다.특히 이 신문은 ‘당선 예상’ 질문에서 조 후보가 2위와 오차범위를 벗어난 19.4%P로 선두를 달려 격차가 더 벌어졌다고 보도해 조충훈 후보의 대세론이 사실상 굳혀진 것으로 보인다.지난 24일(토)일 각각 실시된 이번 여론조사는 전남CBS가 506명을 순천투데이가 1,000명을 대상으로 순천시 거주 19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전화조사 방식(RDD)으로 실시했다.전남CBS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에 응답률은 16.5%를 나타냈고, 순천투데이는 95%신뢰수준에 오차범위 ±3.1%P로 응답률 4.39%이다. 또한 유권자들의 관심분야로 복지와 일자리 창출, 교육 분야를 꼽았다. 한편 이번 여론조사로 대세를 확실하게 굳힌 조충훈 후보는 ‘시민과 함께 더 큰 순천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모토로 ‘재난안전’, ‘생활경제’, ‘일자리’를 위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나서고 선거운동도 관내 쓰레기 줍기 등 조용한 선거로 지역발전 공약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조충훈 후보가 공약해 만든 봉화산둘레길(주말 만 명이용 추산)과 폐철로를 이용한 연향동권 주민의 건강로인 편백로(웰빙로) 역시 시민들의 이용도가 높아 조 후보 지지층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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