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콜센터(031~120)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9001:2008' 인증을 획득했다. 도는 이번 인증에 대해 2010년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 콜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을 획득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것이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도는 이번 인증을 토대로 15일부터 국제수준의 콜센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도는 특히 인증획득을 위해 준비한 1545쪽 분량의 매뉴얼과 규정을 도 콜센터 운영노하우에 접목시켜 서비스 향상을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콜센터가 상담고객에게 제공하는 상담서비스 체계가 효과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국제표준을 통해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나은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콜센터는 소비자모임 민원친절도상(2007), 한국경제신문 퍼스트브랜드 대상(2008), 한국산업서비스 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2013) 등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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