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롯데주류(대표 이재혁, www.lotteliquor.com)가 올 상반기 수출량이 작년보다 29.8% 증가한 중국시장의 판매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27일 한국무역협회 및 롯데주류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시장에 수출한 주류 수출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29.8% 증가한 14만 상자(1상자 : 8.4ℓ)이다. 품목별로는 소주가 전년 대비 23.4%, '청하'와 '수복' 등 청주류는 122.3%, '설중매' 등 매실주는 67.8% 증가했다.롯데주류는 지난해 말부터 기존의 북경, 산동, 광동 등에 한정됐던 판매망을 재정비하며 영업력을 강화하고, 중경, 하남, 하얼빈 등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 것이 현지시장의 판매신장세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규 판로 확대와 더불어 올해 초부터 최고급 수제 청주인 '설화'와 '고려 인삼주'를 새롭게 수출하면서 청주류 및 기타 제품들의 수출실적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롯데주류는 중국 법인의 영업력을 강화하고 중국인들의 선물주 시장 공략을 통해 수출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롯데주류 관계자는 "판매망 확대와 더불어 한국인삼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4년근 인삼 한 뿌리가 통으로 들어간 '고려 인삼주'를 추가로 수출한 점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중국시장에 맞는 '맞춤형 현지화 전략'를 전개해 수출량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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