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M&C부문,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MOU체결

▲ 21일 오전 10시 SK플래닛 M&C부문 이시혁 부문장(왼쪽)과 서울대학교 디지털정보융합전공 이교구 주임 교수(오른쪽)가 상공회의소 5층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SK플래닛 M&C 부문이 창조적 산학협력 상생을 실천하고자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전공'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21일 합의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서울대학교에 '소셜미디어 실습'이라는 주제로 2학기 산학협력 강좌 '창의 탐구 세미나' 수업이 개설되며, 서울대학교 대학원생들은 한 학기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흥미롭고 의미 있게 기부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의 기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SK플래닛 M&C부문 10여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은 국내 유수의 융합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집행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수행한다. 학생들이 완성한 소셜미디어 기부 플랫폼은 SK플래닛 M&C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터렉티브 디지털 옥외광고매체인 CGV 매직월, IFC몰 인터렉티브 옥외광고매체에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은 통합플랫폼 전문기업이 보유한 고도화된 디지털 역량을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전공 인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시혁 SK플래닛 M&C부문 부문장은 "장래성이 무궁무진한 우수 인재들이 창의적인 디지털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이 광고산업 분야에서의 창조적 산학 협력의 기틀이 될 수 있도록 성공스토리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업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올해 연말 정도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익법인 '소통을 위한 젊은 재단'에 전액 기부된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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