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수상

지난 11일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2013 소비자대상' 행사에서 (오른쪽부터) 라이나생명 유중식 전무,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김시월 교수, KB금융그룹 박기용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br />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주관하는 2013년 소비자대상에서 보험회사로는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은 매년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관 1~2곳을 선정 및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일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소비자대상 기업 선정 기준은 소비자지향적 제품개발(제품차별화), 고객만족, 소비자지향 선도전략, 사회적 책임구현, 브랜드 자산가치 및 기업이미지 제고 등 5가지 항목으로 분류된다.라이나생명은 고객보호 중심의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고객 보호를 핵심으로 한 상품개발, 운영 프로세스의 혁신 추구, 고객중심경영 활동이 큰 점수를 받았다.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지난해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하고 전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매진한 결과, 이제 조금씩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좋은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이 날 함께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충북대학교 김민정 교수가 라이나생명의 보험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상품개발 사례연구를 발표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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