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음성무제한' 인기몰이…첫날 4만8000명 가입

80%가 LTE 음성 무한자유 69요금제 가입[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G유플러스의 망내외 음성 무제한 요금제가 가입 첫날 4만8000명 가입자를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15일 출시한 LTE 망내 34/42/52, LTE 음성 무한자유 69/79/89/99, LTE 얼티미트(Ultimate) 무한자유 124 등 8종 요금제로 신규 가입하거나 전환한 가입자수가 4만8000명으로 집계됐다.이는 SK텔레콤이 앞서 내놓은 비슷한 내용의 요금제 'T끼리 요금제'의 초반 반응을 앞서는 것이다. 지난달 22일 선보인 'T끼리 요금제'는 5일동안 20만1200명을 모은 바 있다.LG유플러스가 LTE 가입자 수에서 SK텔레콤에 크게 못 미치는 것까지 고려하면 LG유플러스의 새 요금제가 경쟁사에 비해 매우 선전했다고 볼 수 있다.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LTE 가입자 수는 각각 950~960만명과 530~540만명 수준이다.이통3사는 음성통화 무제한과 문자메시지 무제한을 특징으로 하는 요금제를 잇달아 내놓으며 요금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세 회사 모두 문자메시지는 망내외를 막론하고 무제한 제공하지만, 음성통화의 제공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새 요금제는 망내 가입자 간에만 음성통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경쟁사와 달리 69요금제 이상 가입자에게는 자사는 물론 타사 가입자들과도 음성통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또 89요금제 이상에는 이동전화 외에 유선전화도 무제한 제공하며 LTE 얼티미트 무한자유 124 요금제의 경우 음성 외에 데이터까지 무제한 제공한다.첫날 가입자의 80.4%는 망내외 음성통화가 무제한 제공되는 요금제 중 가장 기본료 수준이 낮은 LTE 음성 무한자유 69요금제 가입자였으며, 이보다 기본료가 높은 요금제의 가입자도 6.3%나 됐다.LG유플러스는 "가입 첫날 매장과 고객센터에서 요금제를 상담하는 고객들이 평소보다 20%나 늘었다"며 "TV 광고 등을 통해 새 요금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어서 고객들의 관심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심나영 기자 sn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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