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SK M&C와 합병(상보)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보유 주식 전량 취득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플래닛이 SK마케팅앤컴퍼니(이하 SK M&C)와 합병된다. 합병 법인은 2013년 2월에 출범할 예정이다.SK텔레콤은 자회사인 SK플래닛과의 합병을 위해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SK M&C 지분을 모두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SK텔레콤 이사회는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SK M&C 지분 50%를 매입하기로 의결했다. SK텔레콤과 SK이노베이션은 SK M&C의 지분을 절반씩 가지고 있었다. 인수 금액은 1904억원이다. SK텔레콤은 대신 SK이노베이션에 SKY프러퍼티 지분 32%를 1904억원에 넘겼다. SK마케팅앤컴퍼니 지분과 SKY프러퍼티 지분을 맞교환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100% 자회사인 SK플래닛과 SK M&C의 합병을 추진할 예정이며 합병 법인은 오는 2013년 2월 1일 출범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과 SK M&C의 합병 법인은 자산 규모 약 2조4000억원, 연 매출 약 1조7000억원, 직원 수 약 1500여 명에 달하는 규모다.합병 법인은 앞으로 다양한 사업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미래 플랫폼 경쟁을 선도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T스토어, T맵 등 디지털콘텐츠와 11번가 등 커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 설립된 SK M&C는 OK캐쉬백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기업으로 위치기반 서비스, 광고 등의 사업을 운영 중이었다. 특히 SK M&C는 그룹 관계사들의 광고와 OK캐쉬백, 기프티콘, 지도 사업 등을 하고 있어 SK플래닛의 인터넷 쇼핑몰 11번가 등과 상당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OK캐쉬백과 11번가, 지도 서비스 등 SK플래닛과 SK M&C의 사업이 겹치는 부분이 많다"며 "합병을 통해 시너지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에 대해 SK텔레콤 관계자는 "온라인과 모바일 분야 핵심역량을 보유한 SK플래닛과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강점을 가진 SK M&C 합병 시너지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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