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푸드빌은 매월 27개 이상의 다양한 CJ푸드빌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푸드빌쿠폰' 앱이 출시 1년 만에 다운로드수 25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드빌쿠폰의 지난 1년 간 앱 다운로드 수는 총 25만 건에 이르며 총 쿠폰 발급 수량은 약 53만 건 이상에 달해 고객 1명 당 월평균 2회 이상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푸드빌쿠폰을 통해 발급된 쿠폰의 평균 회수율은 11% 이상으로 통상 1%에도 못 미치는 일반 외식 쿠폰 평균 회수율의 10배 이상 높았다. 가장 큰 인기를 끈 쿠폰은 ‘빕스 와인에이드 무료 쿠폰’이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교환권은 ‘투썸 케이크 교환권’이었다.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전체 인구의 50%에 이르는 3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이제 스마트폰을 이용한 고객 서비스는 필수불가결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앞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푸드빌쿠폰에서는 매달 증강현실을 활용한 게임에 참여해 보물을 찾으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이달에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CJ푸드빌 브랜드의 다양한 가을 대표메뉴를 찾으면 추첨을 통해 빕스 스테이크 교환권, 뚜레쥬르 모바일 제품교환권, 콜드스톤 아이스크림 케이크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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