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성기자
벤츠 GLK클래스
3008 Active(악티브) e-HDi는 푸조의 프리미엄 세단 508을 통해 국내에 첫 소개된 e-HDi가 장착됐다. e-HDi시스템은 3세대 스탑앤스타트(Stop & Start) 기술이 적용돼 뛰어난 친환경성과 연료 효율성이 특징이다. 동급 SUV 최고인 리터당 21.2km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km당 127g로 매우 우수하다. 이는 국내에 소개된 SUV 모델 중 가장 효율적이고 친환경 적인 모델로, 기존에 SUV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버린 기념비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다.향상된 친환경성과 경제성뿐만 아니라 드라이빙 퍼포먼스 면에서도 진일보했다. 3008 Active e-HDi는 전자제어형변속기와 1.6 HDi 엔진이 장착되어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오버부스트 상태에서는 29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인다. 마력 또한 향상돼 3600rpm에서 112마력의 힘을 내어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가 새롭게 설계돼 더 나아진 작동 품질을 제공하며, 전자제어기어시스템의 변속감도 부드럽게 개선되어 더욱 편안하고 안정된 주행감을 제공한다.다양한 첨단 장치도 뉴 3008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주행 필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헤드업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는 동급 차량으로는 최초로 적용됐다. 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내부 공간 활용은 3008의 장점 중 하나다. 최대 적재공간 1604리터를 자랑하는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푸조 전매 특허인 1.70m2의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루프(씨엘 루프)는 빛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도시감성 ‘벤츠 GLK-클래스’도시 감성의 감각적인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벤츠 ‘더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가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다. C클래스의 플랫폼을 그대로 채택한 GLK-클래스는 벤츠의 준중형 SUV이다.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로 선보인 더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는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램프, 최첨단 엔진 기술을 대표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의 친환경성, 다양한 안전·편의 장치가 특징이다.올해 4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 ‘더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매틱’은 국내에는 일반과 프리미엄 2개 모델로 출시했다. 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인 수직과 수평라인이 대담하게 가로지르는 모던하고 개성있는 외관라인을 통해 강렬한 인상의 헤드램프를 강조했다. 특히 프리미엄 모델에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7인치 디스플레이에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과 키레스-고(KEYLESS-GO), 열선·통풍시트, 룸미러 하이패스 기능 등을 적용해 운전자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충족시켰다. 짐을 싣고 내릴 때 도움을 주는 트렁크 자동 닫힘 장치도 기본 적용돼 누구나 손쉽게 차량에 물건을 적재하거나 꺼낼 수 있다.더뉴 GLK-클래스는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돼 높은 효율성과 한층 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더욱이 4매틱과 공조를 이루는 4ETS(4Electronic Traction System), 다이나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 등은 타이어의 공회전과 미끄러짐 등을 억제해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이코노믹 리뷰 조윤성 기자 koreaen@<ⓒ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