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호두바이커' 들어보셨나요?'

가족 도우미들이 호두바이커 마스코트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호두바이커 오프라인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21일 밝혔다.쌍용차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2일 양천구 어린이 교통공원에 어린이 자녀를 둔 16가족 64명을 초청, 자전거 안전 교육 및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한다.안전모 착용법과 자전거 생활안전수칙 등 안전 이론 수업 후 실습교육과 실제 상황을 반영한 자전거 코스를 직접 달리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엔 호두바이커 서명트리에 각각 서명하고, 호두바이커 마스코트와 기념촬영도 이루어진다. 마스코트는 자전거 안전모를 상징하는 호두를 쓴 어린이가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또한, 행사 종료 후 참가 가족 전원은 안전한 자전거 생활을 널리 알리는 ‘서포터즈’ 창단식을 갖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할 예정이다.쌍용차는 지난 3월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어린이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후원을 약속했다. 이후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호두바이커 서약식을 진행, 안전모를 비롯한 보호장비를 제공하고 우수후기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실행하고 있다. 세이프키즈코리아는 1987년 창립해 현재 세계 22개국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힘쓰고 있는 국제기구 세이프키즈(Safe Kids Worldwide)의 한국법인이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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