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들어 '하나만 낳아 잘 키우자'는 이른바 골든맘이 늘어나며,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유아용품 판매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는 이번 장마철에도 예외 없이 지속되고 있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살균이나 위생 등 유아를 위한 기능을 갖춘 가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16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삶는 기능이 추가된 유아용 세탁기는 최근 일주일(7/7~13) 간 판매실적이 전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일주일 동안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뿐만 아니라 세균까지 잡아줘 면역력이 약한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비가 많이 내린 최근 일주일간 살균 가전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늘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살균 청소기로, 특히 눅눅한 침구를 살균해 주는 10만원 내외의 침구 청소기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였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최근 일주일동안 전월 대비 제습기 매출이 약 3배 증가했다. 아기 전용 세탁기 전용으로 많이 판매되는 미니세탁기 매출도 같은 기간 55% 늘었다. 롯데닷컴 가전팀 정희숙 MD는 "장마철로 접어들면서 면역력이 낮은 유아들의 위생을 세심하게 신경 쓰는 주부가 늘고 있다"며, "올해 장마가 길어지면서 살균 기능이 있는 가전제품의 인기가 예년에 비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이런 추세에 맞춰 16일부터 무선 침구살균청소기도 선보인다. 25일까지 롯데닷컴에서만 단독 예약판매하는 무선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 모비(MOBI) BM-300(34만8000원)'는 아토피와 비염, 알러지성 피부, 천식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와 침구의 미세먼지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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