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지하주차장 이미지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은 최근 더샵의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을 바탕으로 한 ‘더샵 지하주차장 색채사인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더샵 지하주차장 색채사인 시스템’은 기존에 어둡고 위험한 공간으로 인식되던 지하주차장을 그래픽, 색채, 사인, 조명 등 4가지 요소를 활용해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행복한 분위기를 디자인 테마로 사람과 자동차 모두 배려와 감성으로 행복해지는 공간이 되도록 표현했다. 생기 넘치는 컬러들을 주차장 곳곳에 적용해 주차장을 이용하는 입주자들이 갖는 불안함과 부정적 인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국내 주차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가족차량 전용구역,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구역, 카풀 차량 전용구역 요소 등을 개발해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 만족을 도모했다.포스코건설 관계자는“지하 주차장에 대해 입주자들이 갖는 어둡고 위험한 공간이라는 인식을 해소하고, 편안함과 안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을 개발했다”며 “기능적 공간으로 머물던 지하 주차장을 예술과 헤아림이 넘치는 문화적 공간으로 연출 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전했다. ‘더샵 지하 주차장 색채 사인 시스템’은 현재 ‘송도 더샵 그린애비뉴’와 ‘송도 더샵 하버뷰Ⅱ’에 적용됐다. 포스코건설은 향후 분양 프로젝트에도 지속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박미주 기자 beyond@<ⓒ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미주 기자 beyon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