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연예인 이름 건 저렴한 홈쇼핑 상품이 히트

현대홈쇼핑, 2012년 상반기 10대 히트상품 발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올 상반기 현대홈쇼핑에서는 친근한 연예인과 정확한 타겟팅, 우수한 품질과 가격등 3박자를 내세운 상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현대홈쇼핑이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TV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히트 상품을 조사한 결과, 총 35만 여 세트가 팔린 '엔프라니 진동파운데이션' 미용기기가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미용상품군 제품인 '오제끄 산소마스크 클렌져'(2위)와 '하유미 마스크팩'(4위)은 올해에도 10위 안에 들며 홈쇼핑 스테디셀러의 건재함을 과시했고, '김성은의 라뽄떼'(5위), '박준금의 혜윰'(7위), '현영의 에스라린'(9위) 등 여성 의류 상품이 어김없이 큰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10개의 히트 상품 중 생방송 중에 연예인이 출연해 직접 상품 판매를 하는 상품이 무려 8개나 되며, 연예인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상품 기획 단계부터 함께 참여한 상품이 5개나 차지했다. 상반기 히트상품들의 두번째 공통점은 바로 '뚜렷한 타겟층을 겨냥해 기획된 상품'이란 점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3월까지 지속된 추위 탓에 얇은 봄옷 대신 두꺼운 의류를 집중 편성하는 전략을 펼쳤고, 반대로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5월 초부터는 일찌감치 여름의류를 선보이며 날씨와 유행에 민감한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좋은 매출 실적을 거뒀다. 한편 6위에 오른 '썬키스트 오렌지'의 경우 연예인이 출연한 상품은 아니지만, 시기 적절한 방송 편성과 타겟설정으로 히트상품 반열에 오른 상품이다. 올 상반기 축수산물의 가격 지표인 신선식품지수가 작년보다 3∼4% 오르는 등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가운데 국내 과일 값이 덩달아 상승했다. 때문에 수입 과일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고 1과당 560원 꼴로 선보인 '썬키스트 오렌지'는 약 28만 7천세트가 팔려나가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세번째 특징은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있는 가격'을 갖춘 제품이라는 점이다. 반년 만에 20만개가 넘는 상품이 팔려나갔다는 것은 그만큼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널리 입소문이 났다는 공통점이 있다. 현대홈쇼핑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된 '엔프라니 진동파운데이션'는 연예인 안혜경씨가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파운데이션과 진동기기가 결합된 제품으로, 기존 진동기기에는 없던 '진동세기 강ㆍ약 조절기능'을 최초로 도입하여 눈가, 입가 등의 약한 피부까지 커버할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를 무기로 하여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으며 올 상반기에만 무려 35만개나 팔려나갔다. 임현태 현대홈쇼핑 마케팅팀장은 "이처럼 친근한 연예인ㆍ정확한 타겟팅ㆍ좋은 품질&가격 이라는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기획된 상품들이 올 상반기에 큰 사랑을 받았다"며 "홈쇼핑 방송이 단순히 상품을 구입하는 채널이 아니라 유익한 정보와 재밌는 볼거리까지 충족시키며 TV 시청자들을 홈쇼핑 고객으로 유입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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