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시판 전용 브랜드 ‘씨앗’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씨앗(Ciaat)’ 은 시판 전용 브랜드로 화장품 브랜드숍 ‘보떼’와 홈쇼핑 채널 등에 주력하며, 더욱 대중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LG생활건강은 2006년 방판 전용 브랜드 ‘청윤진’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뛰어들어 지난해 약 8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씨앗에서는 올 여름 다이어트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전체 12종(홈삼류, 비타민류 등)의 제품 중 다이어트를 위한 신제품만 5종류를 선보였다. 지난해 다이어트 시장이 약 2000억원의 규모이며 올해도 약 10% 정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LG생활건강은 화장품과 건강 음료사업에서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접목시켜 기존 다이어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다이어트 제품은 ‘씨앗 슬림 14 다이어트’ 와 ‘씨앗 프렌치 쁘띠 다이어트’ , ‘씨앗 핫 다이어트’ 등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3종, ‘씨앗 다이어트 에프’ ‘씨앗 다이어트 씨’ 등 타블렛 제품 2종 등 총 5종이다. 특히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숍인 ‘보떼’에서는 ‘슬림 14 다이어트’를, 홈쇼핑 채널에서는 ‘프렌치 쁘띠 다이어트’와 ‘핫 다이어트 온’ 등을 판매하며 채널에 따른 주력제품을 다양화하고, 특정 원료에 국한되던 기존 다이어트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 제품을 도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다이어트 시장은 살을 빼면서 영양을 강조하는 프로그램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씨앗의 다이어트 제품들은 뷰티와 건강음료사업의 노하우를 축적한 LG만의 독창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기존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 될 것”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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