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 사항을 ‘120시민불편살피미’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해 주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구는 120시민불편살피미를 통해 교통 3780건, 도로 2041건, 청소 2840건, 치수방재 706건, 가로정비 3063건, 공원녹지 433건, 환경 870건, 보건 523건 등 8개 분야에 걸쳐 9월 말 현재 총 1만4000여건의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접수해 처리해 주고 있어 120 다산콜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120시민불편살피미 제도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생활 불편사항사항 ▲보도블럭이 파손 돼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 ▲빗물받이 파손과 각종 쓰레기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가로등 불량으로 골목길이 어둡다든지 하는 각종 현장 민원사항 등에 대해 일반 구민이나 공무원 누구나 직접 120다산콜을 통해 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다.신고된 현장 민원처리는 우선 120상담원이 접수, 해당 담당자에게 통보 돼 담당자는 현장확인과 정비를 한 후 처리결과를 120 행정포털 시스템에 입력하며 신고 민원인에게는 핸드폰이나 메일로 처리결과가 발송된다.또 신고된 민원 내용에 따라 3시간이내, 24간이내, 확인후 안내 등으로 나누어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주고 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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