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가 IFA 2011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가전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유럽 시장에 선보일 신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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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가 '2011 국제가전박람회(IFA)'에 유럽 시장 대상의 핵심제품을 대거 출시한다.삼성전자는 31일 IFA 기간 동안 약 1,500㎡ 규모의 삼성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 5-1홀에 스탠다드 가전부터 하이엔드 스마트 가전까지 100여 종의 제품을 대용량(Space)·친환경(Eco)·스마트(Smart)의 3가지 컨셉으로 구성해 전시한다고 밝혔다. 냉장고의 경우 유럽 스탠다드 사이즈에서 용적효율을 늘려 최대 용량을 확보한 400ℓ, 저절전 프리미엄 BMF 냉장고(냉동실이 아래 있는 2도어 냉장고)와 외부 사이즈는 같고 내부는 더 넓은 독립냉각 양문형 냉장고를 선보인다. 유럽 기준 표준코스 대비 70%의 에너지를 절감한 버블 세탁기술이 적용되고 유럽 스탠다드 사이즈에서 12kg 용량을 달성해 달성해 유럽 시장에 특화된 버블 드럼세탁기도 내놓는다.또 세계적인 여성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디자인한 빌트인 주방의 모습에 전자레인지, 스팀 오븐 등 조리기기를 포함한 빌트인 가전과 청소로봇 등도 준비했다. 특히 삼성 생활가전은 이번 전시에서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진일보한 스마트 가전을 제시했다.스마트 양문형 냉장고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날씨, 요리 정보는 물론 트위터 내용을 8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식재료를 냉장고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차세대 전력망인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에 대응해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는 스마트 가전 제품들도 시연하고 홈 패드를 활용해 가전제품의 소비 에너지를 관리하는 기술도 선보인다. 또한 태양열을 활용한 세탁기 등 재생 에너지와 연계한 에너지 절감 지원 가전을 통해 스마트 에코 홈 컨셉을 선보임으로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홍창완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기간의 연결과 소비자 경험의 극대화에 초점을 둔 것이 삼성가전의 스마트 컨셉"이라며 "이번 IFA를 계기로 유럽은 물론 글로벌 생활가전 탑 브랜드 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 말했다.박지성 기자 jiseo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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