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한샘은 1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1692억원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 늘었다. 영업이익은 137억60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59% 이상 증가했다. 상반기를 기준으로는 총 3305억원 매출액을 기록해 13.8% 늘었다.가구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샘이 이처럼 선방할 수 있었던 데는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일반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유통망이 확대된 덕분이다. 2분기 온라인 유통사업은 지난해보다 두배 이상 늘어난 189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운영하는 사이트를 더욱 강화해 하반기에는 월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인테리어 제휴점과 직접 거래하는 ik유통과 직매장도 호실적을 올렸다. 상반기 유통사업부문 매출은 251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7% 이상 성장했다. 현재 수도권에 4개 직매장을 운영하는 한샘은 하반기 부산에 전국 최대 규모 매장을 낸다. 1만6500㎡에 달하는 이 매장은 웨딩홀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테리어 직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부엌과 마루, 욕실 등 건자재 아이템을 묶어서 판매하는 ik유통도 지난해보다 55% 이상 외형을 키웠다. 올해 말까지 인테리어 전문업체 3000곳 이상과 제휴를 지속하고 영업사원을 충원하는 등 제휴점도 꾸준히 강화할 방침이다.회사는 이날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설명회를 통해 "온라인유통을 포함한 3대 유통망을 더욱 강화해 국내시장 1조원 매출을 조기에 달성하고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세계적인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최대열 기자 dy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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