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장소 검색 서비스 업그레이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들이 웹과 모바일에서 보다 편리하게 장소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7일 밝혔다.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장소 검색에 제공되는 맛집 결과에 이용자 별점 및 평가자수, 리뷰, 대표 메뉴 등의 데이터를 보강했다. 이를 통해 '한남동 수제햄버거' 등 원하는 메뉴로도 검색할 수 있게 됐으며, 장소 검색시 이용자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도록 개선했다.또한 모든 검색 결과에 길 찾기, 문자로 장소 정보 보내기, 재검색 기능 등 부가 기능을 추가했으며 '소셜쇼핑'에서 할인티켓을 판매 중인 장소라면 할인정보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이와 함께 다음은 모바일웹 장소검색 특화 서비스인 '지금 여기엔(herennow.daum.net)'을 통해 이용자들이 현재위치를 중심으로 장소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웹(m.daum.net) 상단의 메뉴에서 '여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다음은 앞으로 데이터 보강 및 추가적인 개편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위치 기반 플랫폼으로서의 성격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장소 검색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은 지속적으로 검색 품질을 강화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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