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사명도 한국지엠으로 변경..1분기중 마무리

GM대우는 20일 한국지엠으로 사명 변경과 함께 쉐보레 브랜드(사진) 국내 도입을 발표했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가 사명을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으로 변경하고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키로 했다.GM대우는 2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내시장 입지 강화와 내수시장 공략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와 기존 제품의 연식변경 모델 등 모든 신제품이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된다.또 글로벌 GM 내에서의 강화된 회사 위상에 발맞춰 회사명을 ‘한국지엠'으로 바꾸기로 하고 올해 1분기 중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방침이다.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새 브랜드 전략은 한국시장에 전념하기 위한 의지의 표현임과 동시에 한국이 글로벌 GM의 전략적 요충지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GM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게 돼 기쁘고, 쉐보레 도입을 시작으로 더욱 과감한 변화를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GM의 시장조사에 따르면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는 이미 상당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아카몬 사장은 “쉐보레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판으로 회사는 더 많은 제품 세그먼트에서 경쟁하게 됐고, 고객들은 보다 폭 넓은 선택권을 갖게 됐다”며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딜러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회사 측은 모기업 GM이 글로벌 GM의 주요 생산 및 연구개발 거점으로서 GM대우의 역량과 회사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GM대우의 지난해 연간 총 판매실적은 전년대비 20% 신장했으며,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 증가에 힘입어 완성차 수출은 35% 증가했다.한편 GM대우는 올해 공격적인 신차 출시 전략을 갖고 총 8차종의 신제품을 쉐보레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쉐보레 카마로 (Chevrolet Camaro),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와 SUV(Sports Utility Vehicle) 신모델 및 프리미엄급 중형 세단 등을 포함한다.아카몬 사장은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까지 새로 정비해 쉐보레 브랜드의 우수한 판매 시스템과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면서 “쉐보레의 내수 시장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지난해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는 총 425만대를 돌파하며 평균 7.4초에 1대씩 판매됐으며, 쉐보레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품 4대 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됐다.아카몬 사장은 “내수시장 판매실적 증가와 지속적인 점유율 향상,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성장에 기여해 온 2만여 임직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이 같은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GM대우는 '한국지엠'으로의 사명변경을 올해 1분기중 완료할 예정이다. 20일 이사회를 통해 새 회사명이 승인됐다.현재 지엠코리아주식회사(GM Korea Co.)는 사명을 유지하며, 캐딜락(Cadillac) 브랜드만을 담당하게 된다.1911년 창립된 쉐보레 브랜드는 스위스 태생 카레이서인 창립자 루이스 쉐보레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쉐보레는 GM의 4개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이자 GM의 최대 글로벌 브랜드로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으며,글로벌 GM 총 판매량의 53%를 차지하고 있다.GM대우는 지난해 CKD(반조립부품)수출을 포함, 쉐보레 총 판매량의 25% 이상에 기여했으며,글로벌 GM의 경차 및 소형차 개발본부로서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의 디자인과 제품개발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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