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칼럼 강화
네이트 월드컵 페이지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월드컵 개막을 맞아 '가자! 2010 남아공’ 특집페이지(news.nate.com/worldcup2010)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개편으로 네이트는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경기 분석 글을 볼 수 있는 ‘전문가 컬럼’ 코너를 집중 강화했으며, 시맨틱검색, 커넥팅, 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네이트는 월드컵 기간 동안 남아공 현지에서 진행한 인터뷰 기사를 포털 독점으로 제공한다. 일요신문 스포츠부의 이영미 기자, 골닷컴(www.goal.com)의 아시아 총괄 에디터인 존 듀어든, K리그 김현회 축구 전문 기자가 매일 관전평을 게재한다. 아울러 해외 축구 전문 사이트 사커라인의 이형석 기자가 일 1회 그날의 주요 경기를 문자로 중계, 사무실 등 TV시청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네이트를 통해 주요 경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월드컵 개막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자! 2010 남아공’ 특집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긴 작성자에게는 선정을 통해 출전국과 선수 정보가 있는 월드컵 가이드 북, 카라의 월드컵 BGM ‘위아위드유(We’re with you)' 등을 선물한다. 13일까지는 ‘퀴즈대항전’이 진행되며, ‘댓글이 재미있는 뉴스 커넥팅 보내기’ 이용자 중 10명에게는 스마트폰을, 월드컵 특집페이지 내 시맨틱 검색 이벤트 우승자에게는 디지털카메라를 제공할 예정이다.이밖에 기성용 선수, 곽태휘 선수 등 태극전사와 싸이월드 팬을 맺으면 선수들의 업데이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서소정 기자 ss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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