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nsQ’, 충남 인삼수출 브랜드 선정

충남도, 22일 최종 확정…인삼과 고품질 합성 의미

[아시아경제 최장준 기자] 충남 인삼수출 공동브랜드로 ‘GinsQ(진스큐)’가 최종 선정됐다. ‘GinsQ(진스큐)’는 인삼의 ‘Ginseng’과 고품질을 뜻하는 ‘Quality’를 합쳐 만든 것으로 세계 최상급의 고려인삼을 나타낸다. 충남도는 22일 인삼수출 공동브랜드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이처럼 결정했다. 인삼수출 공동브랜드는 지난해 7월 시작해 여섯 차례의 보고회와 주민·디자인 전문가, 수출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보고회에서 확정됐다. 충남도는 공동브랜드를 만들고 있는 인삼수출 전문법인의 수출마케팅 때 주로 쓸 계획이다. 참여업체에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센터의 품질관리와 인증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최장준 기자 thisp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최장준 기자 thisp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