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개운산서 신년 해맞이 행사 갖고 출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심 속에 위치해 인근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북구 개운산에서 2010년 새해의 각오를 다지고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렸다.성북구(구청장 서찬교)는 1일 오전 7시부터 1시간 동안 개운산 마로니에 마당(헬기장)에서 주민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0 성북!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서찬교 성북구청장 등 성북구민들이 개운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갖고 새로운 희망의 출발을 기원했다.

참여 주민들은 호랑이의 기운을 닮아 힘차게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지난 한 해 아쉬웠던 기억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소원풍선’에 매직펜으로 자신의 소망을 쓴 뒤 카운트다운에 맞춰 일출과 동시에 이를 하늘로 날리며 새해 소망을 비는 등 뜻 깊은 새해를 맞이했다.또 성북구민의 염원을 담아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서찬교 성북구청장이 신년 해맞이 행사에서 구민들의 행복을 축원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로 덕담을 나눈 뒤 ‘희망의 북’을 치며 개개인의 소원을 기원하고이 밖에 이날 일출을 전후해 새해 아침을 알리는 길놀이, 타악 퍼모먼스 그룹의 축하 공연, 해맞이 포토존에서의 사직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문화체육과 (☎920-3048)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