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생 지원금이 1조원 이상이라는 분석에 대해 과대 해석이라고 해명했다.
C&중공업은 3일 "채권단이 1조원 이상을 지원해야 회생이 가능하다는 분석은 선수금환급보증서(RG)발급 요청분 8억7500만달러를 자금 지원으로 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RG는 배를 인도하기 전까지 선주로부터 지급받은 돈에 대해 은행 등 금융사들이 보증을 제공하는 것이다
C&중공업 관계자는 "RG 발급은 채무보증일 뿐이지 잔여공사나 시설대 지원금 등 추가 자금지원과는 전혀 다르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워크아웃이 개시된 C&중공업은 채권단에 긴급운영자금 150억원, 시설자금 1450억원과 이미 수주한 선박에 대한 선수금환급보증 8억7500만달러어치를 발급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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