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양군, 첫 모내기 하이아미 벼 실시 ... 8월 중순경 수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추석 전 조기 햅쌀 출하용으로 8월 중순쯤 수확 예정

함양군, 첫 모내기 하이아미 벼 실시 ... 8월 중순경 수확 지곡면 덕암마을 올해 첫 모내기 [이미지출처=함양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함양군의 올해 첫 모내기가 15일 지곡면 덕암마을 앞들에서 진행됐다.


지곡면 덕암마을에서 매년 조기 벼 재배를 하는 박철우 씨는 앞들 논에서 첫 모내기를 했다. 이는 일반벼 이앙 시기가 5월 중순께임을 고려하면 약 25일 정도 빨리한 것이다.


첫 모내기한 벼는 ‘하이아미 벼’ 품종으로 추석 전 조기 햅쌀 출하용으로 재배해 함양농협을 통해 햅쌀로 출하된다.


현재 함양군에서 조기 출하용으로 벼를 재배하고 있는 농가는 38 농가(35ha)에서 조기 벼 재배를 하고 있다.


조기재배를 하는 농가들은 매년 함양농협과 계약재배로 생산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한 벼는 일반 벼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하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벼 재배 농가들이 낮은 쌀 가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일찍 벼를 이앙하여 조기에 수확하는 방법으로 벼를 생산하여 추석 햅쌀로 출하함으로써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생산 농가의 부가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