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I가 '취향저격'…업스테이지, 롯데온에 AI 추천 솔루션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국내 대표 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 고객의 취향 저격 추천 AI를 제공한다.


업스테이지는 5일 롯데온과 '추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앱과 웹사이트 이용 고객을 위한 초개인화된 제품 추천 API를 제공한다.

AI가 '취향저격'…업스테이지, 롯데온에 AI 추천 솔루션 제공 업스테이지는 5일 롯데온과 '추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업스테이지]
AD

업스테이지의 추천 AI는 클릭률은 물론 매출과 관련된 거래 전환율 등 다양한 지표에서 월등한 성적을 기록했다. 올해 1월부터 진행된 4차례의 테스트에서 구매 전환율은 30%포인트 개선됐다. 양사는 성능 개선을 통해 추후 구매 전환율을 초기보다 50%포인트 올리는 게 목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양사 기술교류와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력을 포함 업스테이지의 다큐먼트AI, 애스크업 서제스트 등 AI 솔루션 적용을 위한 논의를 지속하며 유통 분야 AI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롯데온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AI 기술이 커머스 분야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업스테이지는 추천 API를 통해 AI 기술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심리적, 물리적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나영호 롯데온 대표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와의 협업으로 양사 모두가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개인화 추천 영역을 시작으로 앞으로 AI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커머스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