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용태·남경필 '개혁보수신당' 합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김용태·남경필 '개혁보수신당' 합류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 비주류의 '개혁보수신당'에 선도탈당한 김용태 의원·남경필 지사가 합류하기로했다.

정병국 '개혁보수신당' 창당준비위원장과 김용태 의원, 이성권 전 의원 등은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을 같고 이같이 하기로 결정했다.


김 의원은 "먼저 탈당했던 분들의 의견을 모아 정병국 의원이 진행하는 창당 준비작업에 저희가 참여하기로 했다"며 "현재 급박하게 창당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같이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새롭게 창당되는 정당의 모습은 몇몇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패권주의적 정당이 아니다"라며 "국민의 목소리를 정치권으로 끌어들이는 플랫폼 역할을 하는 정당 구조를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신당 창당은 재집권을 위한 이합집산이 아니라 국민의 정치개혁 열망을 담아 민주공당을 만드는 것이다 ▲당 조직 운영에 있어 정당 민주주의가 관철되고 국민의 의사가 반영되도록 한다. 전통적 의미의 중앙당을 지양하고 원내대표 중심 정당으로 만든다 ▲국민의 의사를 직접 반영하면서 신속하게 창당 준비작업을 한다 는 조항에 합의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