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무성 "신당 창당 보도에 틀린 이야기 많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땡잼뉴스]12월13일 10:00…포털이슈 톱10


1. 김무성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는 13일 신당 창당 작업에 나섰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틀린 이야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이 "창당 준비를 하고 있나"고 묻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김무성 "신당 창당 보도에 틀린 이야기 많다"
AD

2. 발롱도르


레알 마드리드의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개인 통산 네 번째 발롱도르를 수상했습니다. 호날두는 13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축구 격주간지 '프랑스 풋볼'이 개최한 2016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2016 발롱도르를 가져갔습니다.

3. 빅뱅 에라 모르겠다


빅뱅이 13일 8년 만에 정규 3집 '메이드 더 풀 앨범(MADE THE FULL ALBUM)'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에라 모르겠다'와 '라스트 댄스'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담겼습니다.

김무성 "신당 창당 보도에 틀린 이야기 많다" 사진=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캡쳐


4. 빅뱅


8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빅뱅이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음원 차트를 석권했습니다.


5. 유승민


12일 유승민 의원이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들이 전날 심야회동을 갖고 유 의원을 '해당행위자'로 규정하고 탈당을 요구한 데 대해 "그분들이 어제 모여서 그런 거는 제가 보기엔 국민에 대한 저항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6.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가 13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습니다.


7.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지난 9일부터 전국 16개 은행 계좌에 잠자고 있는 내 돈을 클릭 한 번에 모두 들춰내 잔고를 이체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 '은행 계좌통합관리서비스(www.accountinfo.or.kr)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8. 노블레스


네이버 인기 화요웹툰 노블레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9. 반기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10년간의 8대 유엔 사무총장 직을 마치며 "한국 정부와 국민에게 나의 가장 진심어린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10. 우병우 현상금


행방이 묘연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일부 정치인들이 거액의 현상금을 걸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