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제 2회 청년 창업가 우수상품 대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42개사 228종 상품 판매…전년비 2배 늘려

롯데마트, ‘제 2회 청년 창업가 우수상품 대전’ 개최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마트는 오는 9일까지 잠실점에서 ‘청년 창업가 우수상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가의 자립을 돕기 위해 롯데마트와 중소기업청 산하 창업진흥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2기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다.

규모는 작년보다 2배가량 확대된 42개 회사의 228종 상품이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중에는 청년창업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들이 눈에 띈다.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노블의 ‘한글로 동물 만들기’는 한글의 창제 원리를 활용한 교구다. 가격은 3만8000원.


배터리나 모터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코엘의 ‘회전형 치간 칫솔’도 눈에 띄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치아와 치아 사이에 제품의 칫솔 헤드를 넣었다 뺐다 하면 자동으로 칫솔 헤드가 회전해 치아 사이의 음식물과 치석을 제거한다. 일자형 기본 타입인 ‘I형 치간칫솔’과 브러쉬를 45도까지 꺾어서 사용할 수 있는 ‘M형 치간칫솔’ 등 두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5개입이 4000원, 10개입은 5500원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이번 기획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인 상품들에 대해서는 절차를 거쳐 매장 입점도 적극 추진할 예정”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