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일기획, VR 디지털 광고 부문 최고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러비 어워즈서 금상 4개 등 총 10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 VR 디지털 광고 부문 최고상 수상 제일기획이 독일 등지에서 진행한 삼성전자 론칭피플 '비피어리스' 캠페인이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디지털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 '러비 어워즈'에서 금상 포함 총 4개 상을 수상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제일기획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으로 유럽 디지털 시상식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지난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디지털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 시상식인 러비 어워즈에서 금상 4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6개의 상을 받아 종합 우승에 해당하는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됐다.


독일 법인 수상작들은 모두 VR기술을 활용했다. VR체험을 통해 고소공포 및 발표 불안을 겪는 사람들이 스스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운 삼성전자 론칭피플‘비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이 4개 상을, 독일 통합 25주년을 맞아 독일 10개 도시의 풍경을 VR영상에 담은 ‘VR 더 퓨처’ 캠페인이 2개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들은 VR기술을 이용해 심리 치료를 돕거나 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등 공익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