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은, 코트라와 전대금융 통한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수은, 코트라와 전대금융 통한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AD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전대금융을 통한 수출 활성화와 해외진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전대금융이란 은행이 외국 현지은행과 신용공여한도를 설정하고 현지은행은 은행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해 한국기업과 거래관계가 있는 현지기업과 한국 현지법인에 대출해주는 제도를 말한다.


문준식 수은 중소·중견금융본부장과 윤효춘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주요 수입자 및 한국 현지법인을 대상으로 한 현지 공동마케팅 행사 실시 ▲무역관을 활용한 전대금융 홍보 ▲주요 수입자, 한국 현지법인과 한국 현지법인의 현지 거래기업 등에 관한 상호 정보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은의 대표적인 간접금융 상품인 전대금융과 코트라의 해외 현지 무역관 기능을 융합해 최근의 수출 부진을 타개하고 신흥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것이다.


수은은 코트라가 추천하는 수입자에 대해서 우대금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문준식 수은 중소·중견금융본부장은 “수은과 코트라가 공동 협력하에 현지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우리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프론티어 역할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