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비고·비비고다담, 봄바다 기운 '물씬' 신메뉴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20초

비비고, 서해안 감태·꽃게 등 봄 해산물 더한 메뉴와 봄나물 된장 비빔밥출시
비비고다담, 주꾸미와 제주도산 딱새우 넣은 연포탕, 봄나물 백고동 비빔밥 등

비비고·비비고다담, 봄바다 기운 '물씬' 신메뉴 출시 .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이 봄철 우리 바다 내음이 깃든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올해 '대한민국의 산천초목에 잠들어 있는 우리네 한식 이야기'를 철마다 소개할 예정이다. 전국 곳곳에서 우리 전통을 이어가는 농민과 어부들의 오랜 지혜와 지역 음식 문화를 찾아 떠나는 비비고의 첫 번째 여정지로 선정된 곳은 충청남도 서산이다.


서산 주민들은 매년 봄 ‘서산 갯마을 축제’를 열고 있다. 정월대보름마다 굴의 풍년을 기원하는 ‘굴 부르기 군왕제’ 역시 지역 명물이다. 비비고는 다양한 봄 해산물을 즐기는 서산의 풍습에서 착안해 이른 봄철 서산의 주된 먹거리인 자연산 감태를 굴과 함께 요리한 ‘감태 굴 솥밥’을 개발했다. 굴 육수로 지은 밥에 자연산 감태와 굴, 톳을 넣어 향긋한 바다 내음이 일품이다. 감태는 청정 해역에서만 자라며, 채취 후 발에 뜨기, 햇볕에 말리기 등 모든 과정을 사람 손으로 직접 해야 해 조선시대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 이름난 귀한 해초로, 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비비고 ‘감태 굴 솥밥’은 4월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다.

‘봄나물 된장 비빔밥과 낙지 무침’은 간척지에서 자라 미네랄이 풍부한 세발나물을 비롯해 원추리, 풋마늘 등 싱싱한 국내산 봄나물을 고소한 우렁 된장과 함께 비벼 낙지 무침까지 곁들인 반상 메뉴이다. ‘꽃게 된장 칼국수’는 서해안 산지에서 직송 받은 국내산 꽃게를 애호박, 미더덕, 풋마늘과 함께 넣고 비비고 특제 육수에 끓여냈다.


비비고는 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다리타기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봄 신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정한 후 사다리 게임을 진행하면 비비고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비비고 봄 신메뉴 40% 할인권과 2인 무료 식사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비비고다담 역시 신메뉴에 봄철 우리 바다에서 나는 먹거리를 활용했다. ‘주꾸미 딱새우 연포탕’은 바지락 육수에 제주도산 딱새우, 국내산 주꾸미와 바지락, 미나리, 포항초, 알배추 등 갖가지 야채를 넣어 맑고 시원하게 끓인 연포탕이다. ‘봄나물 백고동 비빔밥’은 동해안에서 올라온 백고동을 얇게 저민 후 유채나물, 방풍나물 등 다채로운 봄나물과 함께 강된장에 비벼먹는 비빔밥으로 향긋한 향이 풍기는 한 상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비비고다담은 봄나물 한우 편채, 녹두 빈대떡, 시래기 닭날개조림, 건조 숙성 한우 등심구이와 두부장, 당귀와 단호박을 이용한 디저트 등 다양한 봄 메뉴를 6월 초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