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하나은행은 정보유출 우려가 있는 주민등록번호 대신 고객번호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전산시스템을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주민번호가 필요한 경우 고객이 직접 핀패드, 전화다이얼 등을 입력하도록 정보수집 절차도 변경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주요임원들이 참여한 내부통제 혁신위원회 첫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5대 혁신안을 채택했다.
혁신안에는 ▲ 전자금융 이상징후거래 탐지(FDS) 및 분석 기능 추가된 시스템 구축 ▲ 전자금융 피해조사 전담센터 구축 ▲ 해외 자회사 및 해외 영업점 내부통제 강화 ▲ 종합검사 확대실시도 담겼다.
하나은행은 내부통제 혁신위원회를 통해 의식개혁 및 사고예방, 리스크 관리, 인재육성, 해외점포 내부통제,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정보 보호 등을 안건으로 다룰 방침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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