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요리에 맞는 식재료 추천" 이마트몰 '5분장보기' 인기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온라인 쇼핑 시간을 4분의1로 줄인 이마트몰의 '5분장보기' 코너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1일 이마트는 이마트몰의 5분장보기 코너가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방문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5분장보기를 통한 식품·가공 등 먹거리 상품 매출은 15%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요리에 맞는 식재료 추천" 이마트몰 '5분장보기' 인기 ▲이마트 5분 장보기 코너를 이용하는 모습.
AD


5분장보기 코너는 고객들이 이마트가 추천하는 1400여가지 식사 혹은 술안주 메뉴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식재료들을 추천해 고객들이 쉽게 장을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마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평균 쇼핑시간이 20여분인 것을 감안하면 시간을 최대 75%까지 단축할 수 있는 것.

이마트는 5분장보기 코너가 주부의 고민거리인 저녁 메뉴를 해결해 주기 위한 아이디어로 900여가지 요리의 레시피도 함께 제공하고, 간단한 술안주 요리법, 캠핑 요리 모음전 등 시즌별 맞춤형 레시피를 개발해 제안하면서 더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케이블 채널 '올리브 TV'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요리서바이벌 대회인 마스터 쉐프 코리아와 연계해 우승자를 비롯한 참여자들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계절, 트렌드를 고려하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다양화 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동훈 이마트몰 기획운영팀장은 "이마트몰 5분장보기 코너는 주요 고객층이라 할 수 있는 20~30대 젊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이마트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정육점, 아웃도어 전문매장 외에도 연령, 성별 고객 특성을 파악해 이마트몰 만의 독자적인 컨텐츠 제공을 통해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