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드레곤플라이, 1Q 사상최대 분기 순익 달성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온라인 FPS게임 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17일 국내성장과 해외매출 증대에 힘입어 1분기 안정적 매출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2010년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88억1200만원, 영업이익 40억940만원, 당기순이익 65억6100만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8.04% 와 151.97% 로 크게 상승한 것.

특히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해외매출의 경우 올해 1분기에도 상승하며 전체 매출 중 47.59 %인 42억을 기록하는 등 국내와 해외 매출의 균형적인 실적 분포를 보였다.


회사 관계저는 안정적 실적 증대 요인으로 스페셜포스가 국산 게임 최초로 프로리그 개최 및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고, 해외시장 확대전략에 힘입어 현재 30 여개국에 서비스 되어 해외에서 높은 매출 실적을 올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2009년 7월10일 구 위고글로벌과의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을 완료하였으며 합병 전 단기적 손익 왜곡현상이 이번 1분기 실적부터 드래곤플라이의 우량한 수익구조 반영을 통해 모두 개선되는 등 지속적인 실적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철우 대표는 "'퀘이크워즈 온라인' 을 비롯하여 올해 선보일 신작들의 성공적인 시장진입과 활발한 해외진출을 통해 매출신장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게임사업 확대와 함께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교육용 기능성 컨텐츠 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성 도모 및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를 통해 올해 드래곤플라이가 제 2의 도약을 이루는 원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