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진로재팬";$txt="";$size="300,272,0";$no="201002180956230114774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진로가 일본 주류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일본 현지법인 (주)진로재팬(대표 양인집)은 지난 16일 도쿄 뉴오타니 호텔에서 신제품 'JINRO타루다시소주10년숙성'와 'JINRO 막걸리'출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JINRO타루다시소주'는 순쌀을 원료로 직접 발효시켜 증류하는 한국 전통의 소주 제조법을 이용한 증류식 소주로, 천연의 목통에서 10년간 숙성과정을 거쳐 탄생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알콜도수 25도, 용량 500㎖로 투명한 사각 유리병을 사용해 숙성소주 특유의 색감을 살리고 고급소주 이미지를 강조한 제품이다.
진로재팬은 이 제품을 통해 일본 갑류(희석식 소주)시장은 물론 을류(증류식 소주)시장도 본격 공략해, 종합소주회사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방침이다.
진로재팬은 이날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장조사를 통해 제조한 'JINRO 막걸리'도 내놨다.
진로재팬은 이 제품을 3월부터 일본전역에 본격 시판해 올 10만상자 정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그룹 관계자는 "진로재팬의 신제품 출시는 일본 주류 시장에서 고급브랜드로 자리잡은 'JINRO소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진로의 일본시장 성공신화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표적인 일본 진출 성공사례로 꼽히는 진로재팬은 소주와 막걸리뿐만 아니라 지난달부터 하이트맥주의 일본 수출브랜드인 '프라임드래프트'의 현지 수입과 마케팅을 전담하는 등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