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조대왕 능행차에 직접 참여하세요'

정조효 퍼레이드·능행차·현륭원 천원 시민행렬단 모집

경기도 화성시는 오는 27~28일 개최되는 '2025 정조효문화제·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에 참가할 시민행렬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여 대상 주요 프로그램은 ▲전국 정조 효 퍼레이드단 ▲정조대왕능행차 시민 행렬단 ▲현륭원 천원 시민 행렬단 등이다.

'전국 정조 효 퍼레이드단'은 28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정조효공원까지 이어지는 6.9㎞ 구간을 행진하며 참가자가 직접 준비한 퍼포먼스를 펼치게 된다. 국적, 거주지에 제한 없이 초등학교 4학년 이상으로 구성된 10개 팀을 모집한다. 오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선정된 팀 중 우수 단체에는 최대 300만원의 시상금과 화성특례시장상을 수여한다.

이날 함께 진행되는 '정조대왕능행차 시민 행렬단'은 풀 코스(6.9㎞)와 하프코스(3.4㎞) 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풀 코스 50명, 하프코스 150명 등 총 200명이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오는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27일 열리는 '현륭원 천원 시민 행렬단'은 태안3지구에서 정조효공원까지 약 1㎞를 행진한다. '현륭원 천원'은 1789년 정조대왕이 양주 배봉산에 있던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화성(화산)으로 옮기는 과정을 재현하는 행사다. 개인과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2일까지 265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정조효문화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또는 정조효문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정조대왕능행차는 과거 재현에 머무르지 않고 시민이 주인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살아있는 역사문화축제"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정조의 깊은 효심과 화성의 역사적 가치를 함께 느끼고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