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로보틱스, NUS와 대형마트서 로봇광고 실증

구매 반응 등 분석 후 논문 공개 예정

브이디로보틱스는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국내 대표 대형마트와 손잡고 로봇 광고의 유통 현장 적용 가능성과 판매 전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한 실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브이디로보틱스는 싱가포르국립대, 대형마트와 '로봇 광고의 판촉효과' 공동 실증에 나선다. 브이디로보틱스

프로젝트는 이날 4일부터 한 달간 서울과 경기 지역에 위치한 대형마트 총 3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같은 제품을 노출한 후 소비자의 구매 행동, 광고 반응, 매출 증대 효과를 정량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방식이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경나경 교수 연구팀이 직접 참여해 성별·연령대별 구매 반응, 제품 노출 대비 전환율, 전월·전년 동기 대비 매출 상승률 등을 비교 분석한 뒤 이를 논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현일 브이디로보틱스 로봇광고TF장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실제 리테일 환경에서 로봇이 기존 광고 및 판촉 수단과 비교해 얼마나 효과적인지 정량적으로 입증하는 계기"라며 "세계적인 대학 기관에서 로봇을 통한 세일즈 효과를 학문적으로 입증한다는 것은, 로봇이 다양한 리테일 현장에서 판촉 마케팅을 위한 뉴미디어로 확산하는 트리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