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지원금 (민생회복 소비 쿠폰) 사용처로 안경원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5월에 진행된 행정안전부의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던 시기 전국 안경원의 매출이 일시적으로 증가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재난지원금으로 안경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이다.
이번에도 안경이 실생활에 필요한 소비재인 만큼 지원금을 통해 부담 없이 새로운 안경으로 교체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민생회복지원금으로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누진다초점렌즈 등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경의 경우 연말 정산 시 소득 공제 항목에 해당된다. 다만, 기준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는 민생회복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다.
다비치안경은 국내 대형 안경 체인 브랜드로서 좋은 품질의 안경테를 정액 정찰제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국의 310여 개의 가맹점에서 전문적인 시력 검사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일부 매장의 경우 보청기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필요한 경우 전문 청음사에게 청력 검사를 받은 후 보청기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비치안경은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경사 전문 교육 기관인 '다비치안경 고객 가치 경영 연구원'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안경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안경전문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다비치안경은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점 방문 예약은 다비치마켓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