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로 선거 독려'…진교훈 강서구청장 '꼭 투표하세요'

농아인의 날 맞아 선거 독려 영상 촬영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2일 제21대 대통령선거 본투표 전날까지 선거의 중요성을 알리며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독려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2일 구청장실에서 김정숙 서울농아인협회 지회장과 함께 수어로 선거 독려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장실에서 (사)서울농아인협회 강서구지회 관계자들과 함께 선거 독려 영상을 촬영했다. 진 구청장은 "안녕하세요. 강서구청장 진교훈입니다.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축하드립니다. 선거일에 꼭 투표해주세요. 사랑합니다"를 수어로 표현하며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진 구청장이 농아인들과 함께 촬영한 투표 독려 영상은 진 구청장 개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영상 촬영에 앞서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현장의 불편 사항을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진 구청장은 "본투표일인 6월 3일은 농아인의 날이기도 하다"며 "기념일로 제정된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건의 사항을 깊이 들여다보고 농아인들이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강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