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주기자
제너시스BBQ그룹은 홍콩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이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센트럴점'은 홍콩의 도심이자 주요 상업 지구인 센트럴 지역에 총면적 140평(464㎡), 2층 123석 규모로 만들어진 매장이다. 해당 지역은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홍콩 최초의 재래시장에서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젊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은 '센트럴 마켓' 등이 위치한 관광 명소다. 주변 쇼핑몰 및 오피스, 증권사, 은행 등에서 나오는 점심 유동인구만 하루 평균 약 1만명을 넘는다.
홍콩의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 제너시스BBQ
BBQ 센트럴점은 최근 출시 20년을 맞은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허니갈릭스 치킨' 등이 인기를 얻으며 하루 최고 매출 2000만원을 넘어서고 있다. 불고기 돌솥비빔밥, 로제떡볶이, 닭칼국수 등 한국적인 맛과 풍미를 살린 한식 메뉴도 인기다. 홍콩 현지에서도 'K-컬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K-푸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BBQ 관계자는 "BBQ가 다양한 음식 문화와 숨은 맛집들로 가득한 홍콩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향후에도 각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메뉴 개발과 편리한 서비스 개선 및 제공에 주력해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