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배민B마트 퀵커머스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 인재가 될 수 있는 채용 포지션을 소개하고 국군 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배민B마트의 피패킹센터(PPC, Picking & Packing Center)를 중심으로 한 주요 채용을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는 고객에게 상품을 1시간 이내에 전달하는 퀵커머스의 핵심 거점이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피패킹센터를 이끄는 센터리더, 캡틴, 크루 직무를 소개했다.
우아한청년들이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 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간부 출신 장병들이 보유한 조직관리, 리더십, 체계적인 운영 경험이 센터리더, 캡틴 같은 현장 포지션과 높은 연관성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과 소통을 이어가면서 실질적인 채용 연결로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또 배민B마트 이외에도 중앙물류기지, 딜리버리서비스 기획·분석 직군 등 다양한 포지션에 대한 채용도 함께 진행해, 지원자들이 물류산업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B마트 서비스의 꾸준한 성장으로 현장 운영에 필수 인재들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국군 장병들은 우수한 인력운영과 조직 관리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라며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의 새로운 출발에 든든한 파트너가 될뿐 아니라 독보적인 물류 커리어를 쌓고 주도적으로 성장할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