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홍콩 대학과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교류

호남대학교는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가 최근 홍콩대학과 홍콩중문대학, 홍콩이공대학 등 홍콩의 주요 대학 한국어교육 담당 교수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대한 논의와 함께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호남대학교 제공

호남대학교는 윤영 교수(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가 최근 홍콩대학과 홍콩중문대학, 홍콩이공대학 등 홍콩의 주요 대학 한국어교육 담당 교수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에 대한 논의와 함께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윤영 교수는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간담회를 통해 각 대학의 한국어교육 현황 및 개설 교과목 등을 확인하고, 호남대에서 개발한 KF 글로벌 이스쿨 한국어교육 VOD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여러 절차와 조건, 활용 방법 등도 함께 논의했다.

윤 교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홍콩에도 한국어를 배우려는 우수한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홍콩의 여러 대학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교류하겠다”고 밝혔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