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자랑스러운 경기도박물관인상' 공로상 수상

경기도박물관협회 주관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백영현 포천시장이 16일 경기도박물관협회(회장 심재인)에서 주관한 ‘2024년 제20회 자랑스러운 경기도박물관인상’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이 16일 경기도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한 ‘2024년 제20회 자랑스러운 경기도박물관인상’ 공로상을 수상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잇다. 포천시 제공

시상식은 경기도 내 박물관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는 자리로, 경기도 박물관계의 중요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큐레이터 부문, 관장 부문, 공로 부문 총 3개 분야에서 6명의 수상자가 선정돼 각 부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포천시장 백영현은 공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과 포천시사 편찬 사업 추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이 상은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분에게 주신 격려와 응원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며 “포천의 특색을 살린 시민의 문화 활력소이자 문화거점시설로 포천시립박물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조언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박물관 종사자의 사기를 북돋우고, 경기도 내 박물관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역사와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자리가 됐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