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한국생산성본부, 글로벌 인재양성·취업지원 업무협약

글로벌 인재양성·취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통해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상생 발전 모색할 것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는 글로벌 인재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27일 동원대학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종원 동원대학교 총장과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지난 27일 동원대학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유기적인 업무 체계 구축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과 일자리 매칭 및 취업지원을 위해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생산성본부 이진환 전무가 참석해 향후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 직무역량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개발 및 교육 △외국인 유학생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정보에 대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외국인 유학생 취업에 관련된 행정지원 업무 체계 구축 등 각종 협력 활동에 대한 사항이다.

동원대학교 이종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교류해 산학협력 활성화와 외국인 유학생 인재 양성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