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위해 업무협약 체결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와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가 18일 친환경적인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서명을 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적 비즈니스·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계획 수립 등 여러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 생태계 내 판매자와 이용자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로레알코리아와 협업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네이버쇼핑에서 리필제품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또 양사는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네이버의 직·간접 전력 사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로레알코리아가 네이버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해 환경 친화적인 광고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브랜드사가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광고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소셜 임팩트 창출을 위해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가 로레알코리아의 브랜드 '어반디케이'와 협력해 온라인 괴롭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사이버 폭력 OUT'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앞으로 네이버 생태계 내의 광고주와 판매자, 이용자들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 조성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IT부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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