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기자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업설명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천국제공항보안(주)(대표이사 백정선)이 ’항공보안 인재상 취업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학과를 비롯한 다양한 학과의 학생이 참여해 항공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백정선 대표이사는 인천국제공항의 역사와 공항 보안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것으로 특강을 시작했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보안 전문가로서의 조언과 격려를 전하며 학생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은 인천국제공항보안(주)의 기업 소개, 보안과 관련된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안직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질적인 입사 지원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작성 팁, 인적성 검사에서의 유의사항, 면접의 핵심 전략 등 입사 준비의 전반적인 과정을 안내했다.
또 학생들에게는 채용 정보와 입사 지원을 위한 방법들이 소개됐으며, 항공보안직무가 요구하는 구체적인 역량과 자질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루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인천국제공항보안(주)은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의 항공보안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인천국제공항보안(주)의 기업 소개와 보안 관련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안직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질적인 입사 지원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작성 팁, 인적성 검사 유의사항, 면접 핵심 전략 등 입사 준비의 전반적인 과정도 안내했다. 더불어 채용 정보와 입사 지원을 위한 방법들이 소개되었고, 항공보안직무에서 요구되는 구체적인 역량과 자질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다루어졌다.
장인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항공보안 분야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직무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