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권신청 온라인 사전예약제…대기 인원도 확인

경기 부천시는 1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여권신청 온라인 사전예약제와 여권민원 대기현황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여권 신청을 위한 방문시간 예약은 시 홈페이지(종합민원 → 여권신청·발급안내 → 온라인여권민원실 → 여권신청민원방문예약)에서 가능하며, 예약 후 방문 시에는 온라인 예약 전용 창구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대기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예약은 여권신청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월~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방문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시는 또 예약 없이 방문신청할 경우 여권민원의 대기인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실시간 대기인원 현황을 표출해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부천시청 여권민원실 [사진 제공=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이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여권민원 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시청과 오정구청에 여권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 등의 민원 편의를 위해 부천시청에서는 매주 화요일(공휴일 제외)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여권민원실을 운영한다.

지자체팀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