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서율기자
LG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은 2836억원, 영업이익은 74억원이라고 7일 밝혔다. 순이익은 5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1억원)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8%(65억원)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이 1287억원, 통신이 340억원, 알뜰폰사업(MVNO) 수익이 393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기업 간 거래(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8억원, 렌탈은 312억원을 기록했다.
LG헬로비전은 성장과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인터넷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 중이며 MVNO 부문에서는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였다.
렌탈과 지역기반사업은 성장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났으며, 직영몰 '인공지능(AI) 리뷰 요약'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에도 나서고 있다.
미디어부문은 '태군노래자랑 시즌2', '제철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등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드라마 전문 채널 '더드라마'를 특화 예능 채널' 더라이프2'로 재개국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지식재산권(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프로'도 4월 출시했다.
이에 매출과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감소했지만 1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각각 6.1%(164억원), 1.1%(31억원) 증가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